본문 바로가기
건강정보

강아지 똥 상태로 알아보는 강아지 건강: 강아지 피 똥, 묽은 똥, 젤리 똥 원인

by 견탐정코난 2024. 6. 1.
반응형


강아지의 똥 상태를 통해 알 수 있는 강아지의 건강에 대한 정보는 다양합니다. 그렇기 때문에 강아지 똥을 처리할 때 피 똥이나 묽은 똥, 젤리 똥을 보진 않았는지 강아지 변의 색, 형태, 빈도 등을 유심히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오늘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똥을 통해 알 수 있는 강아지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 

강아지 똥 상태로 알아보는 강아지 건강

형태

1.단단하게 형태가 잡힌 통나무 모양

건강한 대변입니다.

2.물기가 많고 묽은 변(설사)

강아지 묽은 똥은 식이 문제나 소화 장애를 암시할 수 있으며, 스트레스, 음식 불내성, 감염 또는 기타 건강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.

3.딱딱하고 건조한 대변

너무 딱딱하거나 표면이 울퉁불퉁하면서 대변의 크기가 작은 경우 변비의 징후일 수 있어요. 수분 섭취 부족, 식이 섬유 부족, 운동 부족 등 때문일 수 있습니다.

4.점액

강아지 젤리 똥은 소화기 자극이나 염증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.
 

색깔

1.갈색

정상적이고 건강한 상태입니다.

2.검은색

상부 소화관인 위장 또는 소장의 내부 출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3.빨간색 또는 피가 비침

강아지 피똥은 하부 소화관인 대장이나 직장의 출혈이나 항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4.흰색 또는 회백색

보통 이런 색깔을 띄는 경우는 너무 많은 칼슘 섭취의 징후이거나 담즙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 있으며, 간 문제가 원인일 수 있어요.

5.노란색

간이나 담낭 문제 또는 소화 불량, 기생충 감염 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6.녹색

담즙의 빠른 이동 또는 특정 음식을 섭취한 경우 배변이 녹색일 수 있습니다.
 

빈도

일반적으로 건강한 강아지는 하루 1-2회 정도 대변을 봅니다. 이 이상으로 너무 자주 배변을 보는 경우는 설사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징후일 수 있고, 반대로 너무 드물게 대변을 보는 것은 변비의 징후일 수 있어요.
 

기타 관찰 사항

1.기생충

대변에 기생충이 보인다면 즉시 병원에 데려가야 합니다.

2.불쾌한 냄새

강아지 똥에서 평소보다 더 심한 악취가 난다면 소화 불량 또는 음식 알레르기 등이 원인일 수 있어요.
 

정리

강아지 대변의 상태를 정기적으로 관찰하고, 비정상적인 변화가 있다면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
 

반응형